가맹문의
[창업경영신문] 황소걸음으로 만들어가는 성공 프랜차잊 -강태봉 대표
 

황소걸음으로 만들어가는 성공 프랜차이즈
세계치킨 요리 전문점 갈라치킨
직영점 위주의 안정적 가맹사업
무분별한 가맹점 확대전략 지양
 


[창업경영신문 정승호기자] 성급한 가맹점 확장 전략보다는 느리지만 확실하고 안정적인 직영점 운영을 토대로 성공적인 가맹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 있어 시선을 모은다.

세계 치킨요리 전문점 갈라치킨은 국내 최고의 외식업 전문가 (주)알지엠컨설팅 강태봉 대표가 20년 외식업컨설팅 노하우를 집적해 야심차게 론칭한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매번 똑같은 치킨 메뉴에 식상한 고객들을 위해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접하기 힘든 세계의 여러 치킨요리들을 선보이면서 국내 치킨시장에 새로운 진화방향을 제시해주고 있다.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들의 제1차 목표는 다수의 가맹점 모집을 통한 규모의 경제 실현이다. 이를 위해 무분별한 가맹점 모집활동을 벌인 일부 가맹본부들의 경우 가맹점주와 법적, 도덕적 문제로 충돌을 빚기도 한다.

하지만 갈라치킨은 시행착오를 통해서 제대로 된 운영시스템 매뉴얼을 구축하기 위해 무리한 가맹점 모집은 지양하고 직영점 위주의 안정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논현동에 직영 1호점을 오픈한데 이어서 올해 4월에는 신천에 직영 2호점을 오픈했다.

앞으로 1개의 직영점을 더 오픈해 직영점 3개 체제를 구축한 후 가맹사업을 본격화한다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이다.

교수로서 13년째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기도 한 갈라치킨 강태봉 대표는 “교수로서 가르치는 것과 컨설턴트로서 가르치는 것, 가맹본부를 운영하며 가르친다는 것은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느꼈다”면서 “그동안의 연구와 직영점 운영을 통해서 가맹사업을 위한 시스템 구축이 90% 이상 완료된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강 대표는 “앞으로 본격적인 가맹사업의 원점으로 삼아 서두르지 않고 한 단계 한 단계씩 밟아 올라갈 계획이다. 올해에는 총 10개의 매장을 오픈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갈라치킨은 향후에도 직영점을 꾸준히 오픈해나가면서 전체 매장 대비 직영점 비율을 20% 수준으로 맞춰 간다는 계획이다. 또 이를 통해서 현장의 목소리를 여타 가맹점에게 즉각적으로 반영하는 효율적인 슈퍼바이징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강태봉 대표는 “현재 국민들의 소비ㆍ의식 수준을 보면 제대로 된 기업문화와 경영철학, 탄탄한 기초체력을 갖춘 곳만이 살아남을 수 있게 돼가고 있다”면서 “갈라치킨만의 독자적인 문화를 만들어내기 위해 벽돌쌓기처럼 하나하나 기초를 다져가며 나아가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또한 강 대표는 “느리지만 흔들리지 않는 안정된 황소의 걸음걸이처럼 탄탄한 기본 체력을 길러 롱런하는 브랜드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4월 신천역 인근에 오픈한 갈라치킨 2호점은 새집증후군이 전혀 없는 리사이클링 제품을 사용해 1호점과는 다른 새로운 콘셉트의 인테리어를 선보였다. 외국의 설계 디자이너에게 의뢰해 마치 갤러리에 와 있는 것과 같은 모던하고 고풍스런 인테리어를 선보인 것이 큰 특징이다.
 
링크 주소 :

 

 

 




등록일 : 2011-04-30
황소걸음으로 만들어가는 성공 프랜차이즈 세계치킨 요리 전문점 갈라치킨 직영점 위주의 안정적 가맹사업 무분별한 가맹점 확대전략 지양   [창업경영신문 정승호기자] 성급한 가맹점 확장 전략보다는 느리지만 확실하고 안정적인 ..
등록일 : 2011-03-08
KBS홈페이지내 (http://tvguide.kbs.co.kr) TV가이드의 맛집 프로그램에 방영된 내용입니다.
등록일 : 2010-12-28
  박미선&이봉원의 와와쇼 sbs 라디오방송에  2011년 1월 1일 부터 갈라치킨이 프로그램 협찬을 진행합니다.
등록일 : 2010-12-28
토키와(38) 회사원
등록일 : 2010-12-23
구리키 (31) 무역회사 회사원
  
 1  [2]  [3]  [4]